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언어학습프로그램의 최고봉은 Rosetta stone라고 생각한다. 어린 아기가 언어를 배우는 방식대로 새로운 언어를 배울 수 있게 도와준다. 20개가 넘는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한국어도 있다. 외국 친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쳐주고 싶다면 이 프로그램은 아주 좋은 도구가 될 수 있다. www.rosettastone.com에서 정품을 살 것을 추천한다.
 
  구매의 의사가 없다면 어둠의 경로로 구할 수도 있다.

  우선 뮤토렌트를 다운받는다. www.utorrent.com 토렌트는 자료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Free download를 눌러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한다. 무료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설치할 때 쓰잘때 없는 것들을 설치하려고 한다. 설치시에 옵션을 보고 체크 해제하고 설치하도록 한다.
 

- 주의사항
설치시 Ask.com 툴바 설치, 기본검색 지정, 단계에서 아래와 같이 모두 체크 해제 하시고
설 치 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출처: www.torrent.co.kr , HOREX님의 글.

토렌트를 설치하고 나면 자료를 다운 받아야한다.
토렌트 검색 사이트인 http://bitsnoop.com으로 이동하자. 직접 연결이 되지 않기 때문에 프록시 서버를 통해서 우회하도록 한다.
www가 없는 것에 유의하자.
http://bitsnoop.com.prx2.unblocksit.es
을 입력하면 우회가 가능하다. 참고로 차단 때문에 연결이 되지 않는 사이트는 뒤에 .prx2.unblocksit.es를 붙이면 모두 연결이 가능하다.

왠만한 정보들은 비트스눕에서 전부 검색해서 씨앗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한글 검색도 가능하다. 토렌트는 P2P이기 때문에 해당 파일을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어야 다운 속도가 빨라진다. 한국에서는 10MB의 다운 속도가 나오기도 한다.

검색창에 rosetta stone을 검색해보면 검색결과가 나온다.
이중에서 Rosetta Stone v3.4.5 (with 22 Languages v3)를 선택했다. 22개 언어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다.

 


링크를 눌러보면 다시 비슷한 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에 보면 Download Torrent라는 버튼이 나온다. 이것을 누르면 토렌트의 씨앗파일(seed file)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이 파일은 현재 이 파일을 가지고 있는 다른 사용자의 위치를 알 수 있도록 해준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다운 받고 싶은 언어만 체크해서 받으면 된다. _SetUp 폴더는 꼭 받아야 한다.


  다운로드를 받는 나라에 따라서, 자료 공유자의 수에 따라서 다운로드 속도는 차이가 많지만, 기본적으로 속도는 빠른 편이다.
 
  Rosetta stone은 프로그램과 언어CD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그램을 한 번 설치하면 각종 언어CD를 넣고,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이다.
  여기에서 보면
  _SetUp폴더에 있는 내용은 Rosetta stone 프로그램이고, 나라별 이름이 붙어있는 폴더는 언어CD이다. 실제로 www.rosettastone.com에서 구매를 하면 언어CD는 따로 배송이 된다.
  위에 있는 파일들은 그 CD를 하드디스크에 복사해놓은 CD의 이미지 파일이다.

  직접 구매를 해서 CD로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프로그램 설치후 언어CD를 넣으면 되지만, 우리는 언어CD를 이미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로 하여금 이 이미지 파일이 CD라고 인식하게 해주어야 한다.
 
  http://ohsoft.net/product_virtualdvd.php
 에 가면 VirtualDVD라는 공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Daemon Tools Lite의 라이센스가 유료화 되면서 VirutalDVD를 대신 추천한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 받고 설치한다. 설치가 끝나도 리부팅을 요구하지 않는데, 리부팅을 해야한다. 그러지 않으면 언어 시디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  (아. 글쓰기 힘들다. 헥헥헥)


  Rosetta stone을 다 다운받고 나면 _SetUp이나 Rosetta Stone 3.4.5 같은 프로그램 폴더가 있다.
  Rosetta Stone v3.4.5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버전은 v3.4.7일수도 있다.) 설치는 매우 쉽다. 일사천리로 설치를 마친 후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이제는 크랙을 해서 공짜로 쓰기 위해서 crack 폴더 안에 있는 파일을 복사하여 rosetta stone이 설치되어 있는 폴더에 가서 같은 이름의 파일을 덮어씌우도록 한다.
  윈도우7의 경우에는 해당폴더는 C:\Program Files (x86)\Rosetta Stone\Rosetta Stone Version 3 이다. 덮어쓰기를 하고 나면 Rosetta stone은 크랙이 되어 그대로 쓸 수 있다.
 
 
  이제는 CD-ROM에 언어CD를 넣고, 해당언어를 설치할 차례다. 근데 우린 CD가 아닌 CD의 이미지 파일(하드디스크에 복사한 것)을 가지고 있다.
 
  윈도우의 오른쪽 아래 트레이를 보면 VirtualDVD 아이콘이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이미지 넣기'가 가능해진다. 그 후 언어가 다운로드 되어 있는 폴더에 Level1 파일을 지정한다. 

  그러면 컴퓨터는 시디가 시디롬에 들어간 것으로 착각하게 된다. 실제로는 가상 시디롬에 이미지 파일을 넣은 것이다.

  프로그램->Rosetta stone-> Rosetta stone version3을 실행시킨다.
  그 안에 보면 Add and remove language라는 버튼이 있다. 이것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디롬에 들어있는 언어를 인식하고 설치를 하게 된다. 이 설치 작업을 한 번만 하면 그 이후로는 안해도 된다.
 
  Level1 설치가 끝나면 Level2를 daemon tools에 넣고 나서, 다시 Add and remove language에서 추가하도록 한다. 이런 식으로 모든 언어를 설치할 수 있다.


  이 후로는 언어를 공부할 수 있다.

  Welcome to Rosetta stone!
  감사의 덧글 부탁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