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B국민은행에서 보안 프로그램 Wizvera delfino-g3를 설치하게 하는데, Windows 11에서 다음과 같은 메모리 Read 오류가 주기적으로 발생

KB국민은행 상담원은 사용 브라우저를 물으면서 재설치 등을 안내하는데, 아래 오류는 KB국민은행에 접속하지 않아도 일정 시간마다 오류창이 뜬다. 

delfino를 삭제하면 문제가 안생기는데, KB국민은행 들어갈 때마다 delfino를 설치하지 않으면 안된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

에서 

이미 설치된 FSWSS가 있으면 삭제하면 된단다. 이 문제는 윈도우 11에서만 발생한다고 한다.

삭제하고 나니 정말 문제가 없어졌다. 근데 이 프로그램도 Finger의 보안 프로그램이다. 두 회사 중 누군가 문제가 있는 건데, 서로 해결할 의지가 없는 듯 하다.

 

KB국민은행이 보안 프로그램 회사를 바꾸는게 빠를 듯 하다. 위즈베라도 사용 고객 회사가 이탈해야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하겠지.

댓글